주거용부동산에 투자하자.


종자돈이 마련되었다면 주거용부동산(이하 부동산)에 투자하자. 부동산에 투자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부동산가격의 하방경직성은 강하다. 어차피 주거공간은 필요한 것이다. 정부의 최근 부동산 대책들은 투기세력과 가수요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실수요자라면 오히려 이런 기회를 내집마련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본다.



1)부동산 정보와 친해지자

평소에 자기를 부동산정보에 자주 노출시키자. 아래 세 가지 사이트를 즐겨찾기에 등록하시고 하루에 한번씩 들러 보시길 권한다.

구 분
주 소
특 징
기 타

스피드뱅크
www.speedbank.co.kr
매매 물건 풍부


닥터아파트
www.drapt.com
부동산관련 뉴스 풍부


부동산114
www.r114.co.kr
부동산 정보이용 편리


모네타부동산
www.moneta.co.kr
관심아파트와 맞춤매물 등록 가능





2)가격상승이 가능한 지역을 선정하자

- 투자재료 : 교육환경, 강남권, 역세권, 아파트브랜드, 대단지, 쾌적성

6가지중 최소한 2가지 이상은 갖춰야 한다고 본다.

- 주택규모에 따른 주요기준

*중소형 : 교통여건, 생활편의시설, 자녀의 통학거리

*중대형 : 주위환경의 쾌적성, 지역의 소득수준

- 주거용 수익성부동산(오피스텔) : 대학촌, 사무실 밀집지역

- 최근 투자추세 : 가격상승은 꾸준한 수요층이 있다는 것이며 최근 이런 경향의 키워드는 교육환경과 동류집단화로 압축된다. 명문학교나 우수한 학원시설이 있는지 부유층 거주밀도가 높은지 살펴보자.



3)부부가 함께 자신의 자산수준을 반영 투자지역을 선정하자



남편이 출퇴근 거리나 접근성에 주안점을 둔다면 아내는 교육 및 주거환경에 신경을 쓰게 된다. 부부가 함께 소득수준을 감안 투자지역을 선정하고 직접 여러 번 직접 답사하시길 권한다. 학교는 가까운지 유해시설은 없는지 역에서 걸을만한지 보는 것과 듣는 것은 다르기 때문이다. 인기지역이 고정된 것은 아니다. 영원한 강남은 없는 것이다. 저평가된 미래의 강남을 찾아야 할 것이다.



4)중개소와 친해지자



해당 지역중개소와 인간적인 관계를 맺으면 좋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것이다. 어차피 최종 거래는 사람이 한다는 점을 잊지 마시길 바란다.



글을 마치면서



소득이 일정액으로 제한되어 있는 월급쟁이에게 하루가 다르게 올랐던 최근 부동산 가격을 보고 있노라면 한숨이 나온다. 게다가 오르는 부동산만 오르는 양극화 현상으로 상대적 박탈감은 더욱 크다. 그렇다고 시름으로 세월을 보낼 일은 아니다. 샐러리맨의 강점이란 바로 한걸음, 한걸음 꾸준하게 나아갈 수 있는 성실함이 아닌가. 샐러리맨 재테크 세가지 단계를 차분하게 밟아 나가다 보면 문이 열릴 것이다. 제가 아는 부자들도 역시 로또를 구입하시는 분은 없었다. 저축해서 준비하고 직접 발품을 팔아 땅을 사고 자린고비 소리를 들으며 사업을 해왔다. 어떤 분은 아직도 프라이드를 타고 다니신다. 그런 분들을 저는 존경한다. 인내 없이 富는 없기 때문이다. 물론 지갑이 넉넉하다고 모두 마음마저 넉넉한 것은 아니다. 그렇지만 현실은 척박하다. 無爲自然을 말씀하신 장자를 존경하지만 장자처럼 살 수는 없지 않은가.



지금 중요한건 샐러리맨 자신이다. 자신만의 상품가치를 높이자. 배우고 연구하여 재테크 실력을 키우자. 준비된 자에게 기회는 온다. 지금 바로 시작하자.



지금도 야근에 고생하시고 있을 샐러리맨 여러분께 제 부족한 글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힘드실 때 마다 곱씹을 만한 시 한수 올리면서 이번 글을 마칩니다



By Homely Gift and Hindered Words (소박하게 더듬거리는 말로)

Written by Emily Dickinson (에밀리 디킨슨)



By homely gift and hindered words (소박하게 더듬거리는 말로)

The human heart is told (인간의 마음은 듣고 있지)

Of Nothing ? (허무에 대해 -)

“Nothing” is the force (\"허무”는 힘)

That renovates the World - (그것은 세상을 새롭게 하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Posted by 홍반장

2004/03/31 10:05 2004/03/31 10:05
Response
No Trackback , No Comment
RSS :
http://tcbs17.cafe24.com/tc/rss/response/369

Trackback URL : http://tcbs17.cafe24.com/tc/trackback/369

« Previous : 1 : ... 164 : 165 : 166 : 167 : 168 : 169 : 170 : 171 : 172 : ... 246 : Next »

블로그 이미지

- 홍반장

Archives

Recent Trackbacks

Calendar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Statistics Graph

Site Stats

Total hits:
239663
Today:
315
Yesterday:
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