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가 되기 전에는 성공이란
그저 자기 자신의 성장만을 의미한다.
즉 성공은 나의 성과, 나의 실적,
나의 개인적인 기여에 달려있다.
리더가 된 뒤의 성공이란 다른 사람을 키우는 것에 좌우된다.
성공은 나를 위해 일하는 사람이 더 영리해지고 큰 그릇이 되도록,
더욱 대담해지도록 키워주는 일을 통해 달성된다.

- 잭 웰치

리더가 되기 전에는 '그 사람 일 잘 한다'로 평가받지만,
리더가 되고 나서는 '그 부서 실적이 좋다'로 평가 받습니다.
따라서 리더는 어떻게 하면 내가 뛰어나 보일까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우리 팀원들이 성장하고,
일을 더 잘할 수 있도록 만들까를 주로 고민해야 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Posted by 홍반장

2007/06/25 11:29 2007/06/25 11:29
Response
No Trackback , a comment
RSS :
http://tcbs17.cafe24.com/tc/rss/response/2500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하라


자기 자신을
너무 대단하게 생각하지 마라.
그러나 완전히 믿을 수는 있어야 한다.
부지런히 준비하라. 창의적으로 생각하라.
지적으로 깊이 생각하라. 숙제를 하라.
절대 과로하지는 말라. 여유를 가져라.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하라. 그리고
일이 풀리게 놔두어라.


- 노먼 빈센트 필의《믿는 만큼 이루어진다》중에서 -


* 앞길이 먼 젊은이들에게
특히 필요한 메시지가 아닌가 여겨집니다.
겸손하고 낮은 자세, 그러나 자신에 대한 확신과 비전,
혼신을 다한 최선의 준비, 그 나머지는 섭리에 맡기는 태도...
이렇게 하다보면, 어느 사이 정말 대단한 사람이
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Posted by 홍반장

2007/06/25 11:29 2007/06/25 11:29
Response
No Trackback , No Comment
RSS :
http://tcbs17.cafe24.com/tc/rss/response/2499

http://support.microsoft.com/kb/231282/ko

웹 서버를 테스트하는 스트레스 도구

문서 다운로드


이 문서가 적용되는 제품 보기.
기술 자료 ID : 231282
마지막 검토 : 2005년 11월 17일 목요일
수정 : 9.0
이 문서는 이전에 다음 ID로 출판되었음: KR231282
모든 사용자가 Microsoft Windows Server 2003에서 실행되는 Microsoft Internet Information Services(IIS) 버전 6.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IIS 6.0을 사용하면 웹 인프라 보안이 크게 향상됩니다. IIS 보안 관련 항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다음 Microsoft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http://www.microsoft.com/technet/security/prodtech/IIS.mspx (http://www.microsoft.com/technet/security/prodtech/IIS.mspx)(영문)
요약
이 문서에는 웹 응용 프로그램의 로드를 시뮬레이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도구 목록이 나와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의 로드를 시뮬레이션하면 동시성 문제를 테스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로드 중 응용 프로그램의 작동 상태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새로 고쳐 로드 및 동시성을 테스트하는 것은 올바른 테스트 방법이 아닙니다.
추가 정보
다음과 같은 Microsoft 웹 스트레스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웹 성능 분석 도구(Web Capacity Analysis Tool)

IIS 6.0 Resource Kit 도구에 WCAT 5.2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IIS 6.0 Resource Kit 도구를 다운로드하려면 다음 Microsoft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56fc92ee-a71a-4c73-b628-ade629c89499&DisplayLang=en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56fc92ee-a71a-4c73-b628-ade629c89499&DisplayLang=en)(영문)
• 웹 응용 프로그램 스트레스 도구(Web Application Stress Tool)

웹 응용 프로그램 스트레스 도구(Web Application Stress Tool)를 다운로드하려면 다음 Microsoft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e2c0585a-062a-439e-a67d-75a89aa36495&DisplayLang=en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e2c0585a-062a-439e-a67d-75a89aa36495&DisplayLang=en)(영문)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여 웹 서버의 스트레스를 테스트함으로써 수백명의 사용자가 한꺼번에 응용 프로그램에 액세스할 때 웹 서버의 반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는 서버쪽 구성 요소의 성능, 잠금 및 기타 확장성 문제를 테스트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에 의존하는 웹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동시성, 트랜잭션, 사용자 수, 잠금, 풀링 등의 매개 변수를 적용하여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제품 관련 기술 전문가들과 온라인으로 정보를 교환하시려면 Microsoft 뉴스 그룹 (http://support.microsoft.com/newsgroups/default.aspx)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Posted by 홍반장

2007/06/25 11:18 2007/06/25 11:18
Response
No Trackback , No Comment
RSS :
http://tcbs17.cafe24.com/tc/rss/response/2498

http://support.microsoft.com/kb/313559/ko

WAS.doc DownLoad

WAS_DownLoad ->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e2c0585a-062a-439e-a67d-75a89aa36495&DisplayLang=en

WAS(웹 응용 프로그램 스트레스) 도구 설치 및 사용 방법
이 문서가 적용되는 제품 보기.
기술 자료 ID : 313559
마지막 검토 : 2004년 12월 15일 수요일
수정 : 2.2
이 문서는 이전에 다음 ID로 출판되었음: KR313559
이 페이지에서

요약

웹 응용 프로그램 스트레스 도구를 설치하는 방법

테스트 스크립트를 만드는 방법

스크립트를 수동으로 만드는 방법

브라우저 활동을 기록하여 스크립트를 만드는 방법

IIS 로그에서 스크립트를 만드는 방법

웹 사이트 콘텐츠에서 스크립트를 만드는 방법

스크립트를 구성하는 방법

웹 프로그램을 테스트하는 방법

테스트 보고서를 보는 방법

문제 해결

참조
요약
이 문서에서는 Microsoft WAS(Web Application Stress) 도구를 설치하는 방법과 WAS를 사용하여 웹 프로그램을 테스트하기 위한 스크립트를 만들고 실행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합니다.

WAS 도구는 Microsoft Internet Information Services(IIS) 5.0 웹 서버를 시뮬레이트된 로드에 두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도구입니다. 이 도구는 여러 브라우저가 웹 사이트에서 페이지를 요청하는 환경을 현실적으로 재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WAS를 사용하여 웹 프로그램에 대한 성능 데이터를 수집하고 웹 서버의 성능과 안정성을 평가하십시오. WAS는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클라이언트를 사용함으로써 많은 수의 요청을 시뮬레이트합니다. 따라서 가능한 생산 환경에 가까운 시나리오를 만듭니다. 웹 프로그램이 스트레스 하에서 어떻게 응답하며 배포하기 전에 프로그램의 문제를 어떻게 식별하고 제거하는지 이해하기 위해 수집하는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위로 가기

웹 응용 프로그램 스트레스 도구를 설치하는 방법
참고: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다음 절차를 수행해야 합니다. WAS는 Microsoft Windows NT 4.0 서비스 팩 4(SP 4) 이상과 Microsoft Windows 2000에서 지원됩니다. 테스트 중인 웹 서버에는 WAS를 설치하지 마십시오. 설치할 경우 WAS 설치가 웹 서버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테스트 결과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1. 관리자 또는 Administrators 그룹의 구성원으로 컴퓨터에 로그온합니다.
2. WAS를 다운로드합니다. 브라우저를 시작하고 다음 Microsoft 웹 사이트로 이동하여 WAS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e2c0585a-062a-439e-a67d-75a89aa36495&DisplayLang=en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e2c0585a-062a-439e-a67d-75a89aa36495&DisplayLang=en)
Microsoft 지원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19591 (http://support.microsoft.com/kb/119591/)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Microsoft 지원 파일을 구하는 방법
3. 웹 페이지의 오른쪽 창에서 Download를 누릅니다.
4. 저장을 누릅니다.
5. Setup.exe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지정한 다음 저장을 누릅니다.
6. 테스트를 수행할 각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Setup.exe 파일을 복사합니다.
7. 각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Microsoft Windows 탐색기를 시작한 다음 5단계에서 저장한 Setup.exe 파일을 두 번 누릅니다.
8. Yes를 눌러 사용 계약에 동의하여 기본 설치 위치를 적용하거나 WAS를 설치할 위치를 지정한 후 Next를 누릅니다.
9. OK를 누른 다음 Finish를 누릅니다.

위로 가기

테스트 스크립트를 만드는 방법
웹 프로그램을 테스트할 스크립트를 만들려면 다음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십시오.
스크립트를 수동으로 만드는 방법
스크립트를 수동으로 만들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시작을 누르고 프로그램, Microsoft Web Application Stress Tool을 차례로 가리킨 다음 Microsoft Web Application Stress Tool을 누릅니다.
2. Scripts 메뉴에서 Create를 가리킨 다음 Manual을 누릅니다.

스크립트가 왼쪽 창에 "New Script"로 표시됩니다. 새 스크립트 이름을 변경하려면 New Script를 누른 다음 스크립트의 새 이름을 입력합니다.
3. 오른쪽 창의 Server 상자에 웹 서버의 이름, FQDN(정식 도메인 이름) 또는 IP(인터넷 프로토콜) 주소를 입력합니다.
4. Notes 상자에 설명을 입력합니다.
5. Verb 아래에서 첫 번째 셀의 아래 화살표를 누른 다음 사용할 HTTP(Hypertext Transfer Protocol) 동사(예: GET)를 누르거나 셀에 사용할 동사를 입력합니다.
6. Path 아래에 웹 페이지의 이름과 경로(예: /scripts/test.asp)를 입력합니다.

참고: 서버 이름은 포함하지 마십시오.
7. 페이지 그룹을 사용하려는 경우 Group 아래를 적절히 변경합니다.
8. 스크립트 항목 사이에 대기 시간을 지정하려면 Delay 아래에 지연 값(밀리초 단위)을 입력합니다. 기본값은 0입니다.
9. 스크립트에 항목을 추가하려면 5단계부터 8단계까지 반복합니다.

브라우저 활동을 기록하여 스크립트를 만드는 방법
브라우저 활동을 기록하여 스크립트를 만들려면 이 절에서 설명하는 절차를 사용하십시오.

참고: 프록시 서버를 사용 중인 경우 사용자 계정에 먼저 로그온하도록 Microsoft WebTool 서비스를 구성해야 합니다. 프록시 서버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본 문서의 2단계: 브라우저 활동 기록 절로 바로 이동하십시오.

Microsoft WebTool 서비스를 구성하는 방법

프록시 서버를 사용 중인 경우 사용자 계정에 로그온하도록 Microsoft WebTool 서비스를 구성하십시오. 구성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시작을 누르고 설정을 가리킨 다음 제어판을 누릅니다.
2. 관리 도구를 두 번 누른 다음 서비스를 두 번 누릅니다.
3. WebTool을 두 번 누른 다음 로그온 탭을 누릅니다.
4. 다음 계정으로 로그온에서 계정 지정을 누른 다음 아래의 형식을 사용하여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Domain\UserName
5. 해당 상자에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6. WebTool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중지를 누릅니다.
7. WebTool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시작을 누릅니다.
8. 서비스 대화 상자를 닫은 다음 관리 도구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브라우저 활동을 기록하는 방법

1. Microsoft Internet Explorer를 시작합니다.
2.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누른 다음 일반 탭을 누릅니다.
3. 임시 인터넷 파일에서 파일 삭제를 누릅니다.
4. 연결 탭을 누릅니다.
5. 전화 걸기 설정 상자에서 전화 접속 네트워킹 연결을 누른 다음 설정을 누릅니다.
6. 자동 구성에서 설정 자동 검색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으면 선택을 취소합니다.
7. 프록시 서버에서 프록시 서버 사용 확인란을 선택하고 주소 상자에 localhost를 입력한 다음 포트 상자에 8000을 입력합니다.
8. 로컬 주소에 프록시 서버 사용 안함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으면 선택을 취소합니다.
9. 확인을 두 번 누른 다음 Internet Explorer를 종료합니다.
10. 시작을 누르고 프로그램, Microsoft Web Application Stress Tool을 차례로 가리킨 다음 Microsoft Web Application Stress Tool을 누릅니다.
11. Scripts 메뉴에서 Create를 가리킨 다음 Record를 누릅니다.
12. 기록할 설정 옆의 확인란을 선택하고 Next를 누른 다음 Finish를 누릅니다.
13. Internet Explorer를 시작한 후에 주소 표시줄에 테스트할 웹 사이트의 URL(Uniform Resource Locator)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14. 테스트할 웹 사이트의 페이지를 탐색합니다.

탐색하는 페이지의 경로가 WAS 기록 창에 표시됩니다.
15. 작업을 마쳤으면 Stop Recording을 누릅니다.

스크립트가 왼쪽 창에 "New Recorded Script"로 표시됩니다. 새 스크립트 이름을 변경하려면 New Recorded Script를 누른 다음 스크립트의 새 이름을 입력합니다.

IIS 로그에서 스크립트를 만드는 방법
IIS 로그에서 스크립트를 만들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시작을 누르고 프로그램, Microsoft Web Application Stress Tool을 차례로 가리킨 다음 Microsoft Web Application Stress Tool을 누릅니다.
2. Scripts 메뉴에서 Create를 가리킨 다음 Log를 누릅니다.
3. Log file 상자에서 Browse를 눌러 스크립트를 만드는 데 사용할 IIS 로그를 찾고 Open을 누른 다음 Next를 누릅니다.
4. 로그 파일을 구문 분석할 옵션을 누른 다음 Finish를 누릅니다.

스크립트는 왼쪽 창에 "LogFile.log"로 표시됩니다. 여기서 LogFile.log는 IIS 로그 파일의 이름입니다. 새 스크립트 이름을 변경하려면 LogFile.log를 누른 다음 스크립트의 새 이름을 입력합니다.

웹 사이트 콘텐츠에서 스크립트를 만드는 방법
웹 사이트에 있는 파일에서 스크립트를 만들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시작을 누르고 프로그램, Microsoft Web Application Stress Tool을 차례로 가리킨 다음 Microsoft Web Application Stress Tool을 누릅니다.
2. Scripts 메뉴에서 Create를 가리킨 다음 Contents를 누릅니다.

스크립트가 왼쪽 창에 "New Script"로 표시됩니다. 새 스크립트 이름을 변경하려면 New Script를 누른 다음 스크립트의 새 이름을 입력합니다.
3. 트리가 아직 확장되지 않은 경우 스크립트 옆의 더하기 기호(+)를 눌러 트리를 확장합니다.

스크립트 항목이 스크립트 트리에 표시됩니다.
4. Content Tree를 누릅니다.
5. 오른쪽 창의 Content location 상자에 콘텐츠 폴더 경로를 입력하거나 Browse를 눌러 폴더를 찾은 다음 OK를 누릅니다.
6. 필요할 경우 Virtual root 상자에 가상 루트 자리 표시자를 입력합니다.
7. Apply를 누릅니다.

WAS는 웹 콘텐츠에 기반하여 콘텐츠 트리를 만듭니다. 테스트에 포함할 파일 옆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위로 가기

스크립트를 구성하는 방법
스크립트 설정을 구성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시작을 누르고 프로그램, Microsoft Web Application Stress Tool을 차례로 가리킨 다음 Microsoft Web Application Stress Tool을 누릅니다.
2. 트리가 아직 확장되지 않은 경우 왼쪽 창에서 ScriptName( ScriptName은 스크립트의 이름)을 두 번 눌러 트리를 확장합니다.

스크립트 항목이 오른쪽 창에 표시됩니다.
3. 구성할 스크립트 항목(Verb 열 왼쪽에 있는 검정색 단추)의 행 머리글을 두 번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스크립트 Details 보기가 열립니다. 이 보기를 사용하여 쿼리 문자열 이름-값 쌍을 편집하거나 게시 데이터를 사용자 지정하거나 HTTP 헤더를 수정하거나 SSL(Secure Sockets Layer) 암호화를 설정하거나 스크립트를 RDS(Remote Data Service) 쿼리로 서식 지정할 수 있습니다.
4. 적절한 탭을 눌러 원하는 설정을 지정한 다음 OK를 누릅니다.
5. 왼쪽 창에서 Settings를 누릅니다.

Settings 대화 상자에 표시된 스크립트 옵션에 대한 설정을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스트레스 수준 값을 수정하거나 테스트 실행 시간을 설정하거나 대역폭 조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스크립트에 성능 모니터 카운터를 추가하려면 Perf Counters를 누르고 오른쪽 창에서 Add Counter를 누르고 추가할 개체와 카운터를 누르고 Add를 누른 다음 OK를 누릅니다.
7. 해당 스크립트에 정의된 페이지 그룹 목록을 보거나 페이지 그룹 분배를 변경하려면 Page Groups를 누릅니다.
8. 기본 사용자에 사용자를 추가하고 제거하거나 새로운 사용자를 만들려면 Users를 누르고 오른쪽 창에서 Default를 두 번 누르고 다음 단계 중 하나를 수행하십시오. • 새 사용자를 추가하려면 해당 상자에 다음 정보를 입력한 다음 Create를 누릅니다. • 만들려는 사용자 수
• 사용자 이름 접두사
• 암호

• 새 사용자를 추가하려면 왼쪽 창에서 Default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Add를 누릅니다.

새 사용자가 왼쪽 창에 "New Population"으로 표시됩니다. 새 사용자 이름을 변경하려면 New Population을 누른 다음 새 이름을 입력합니다.

9. View 메뉴에서 Scripts를 눌러 Scripts 보기로 돌아갑니다.
10. 현재 그룹에 클라이언트 컴퓨터를 추가 또는 제거하거나 클라이언트 컴퓨터의 새 그룹을 추가하려면 Clients를 누른 다음 오른쪽 창에서 Default를 누릅니다. • 클라이언트 컴퓨터를 추가하려면 Machine name 상자에 컴퓨터 이름(또는 IP 주소)을 입력한 다음 Add를 누릅니다.
• 새 그룹을 추가하려면 왼쪽 창에서 Default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Add를 누릅니다. 새 그룹이 왼쪽 창에 "New Group"으로 표시됩니다. 새 그룹 이름을 변경하려면 New Group을 누른 다음 새 이름을 입력합니다.

11. View 메뉴에서 Scripts를 눌러 Scripts 보기로 돌아갑니다.
12. 각 사용자와 함께 저장된 쿠키를 보려면 Cookies를 누릅니다.

위로 가기

웹 프로그램을 테스트하는 방법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테스트를 실행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시작을 누르고 프로그램, Microsoft Web Application Stress Tool을 차례로 가리킨 다음 Microsoft Web Application Stress Tool을 누릅니다.
2. 왼쪽 창에서 사용할 스크립트를 누른 다음 Scripts 메뉴에서 Run을 누릅니다.

위로 가기

테스트 보고서를 보는 방법
테스트 보고서를 보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시작을 누르고 프로그램, Microsoft Web Application Stress Tool을 차례로 가리킨 다음 Microsoft Web Application Stress Tool을 누릅니다.
2. View 메뉴에서 Reports를 누릅니다.

수행하는 각 테스트의 보고서는 왼쪽 창의 관련 스크립트 아래 표시됩니다. 보고서 제목은 테스트를 시작한 날짜와 시간입니다.
3. 트리를 아직 확장하지 않았으면 보고서를 두 번 눌러 트리를 확장합니다.
4. 보고서 트리에서 추가 정보를 보려는 항목(예: Page Summary)을 누릅니다.

해당 항목에 대한 세부 정보가 오른쪽 창에 표시됩니다.

위로 가기

문제 해결
• WAS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는 WebTool 서비스가 실행되고 있지 않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WebTool 서비스가 실행 중인지 확인하십시오.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시작을 누르고 프로그램, 보조프로그램을 차례로 가리킨 다음 명령 프롬프트를 누릅니다.
2. 명령 프롬프트에서 net start webtool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3. 현재 실행 중인 서비스 목록을 표시하려면 net start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목록에 WebTool이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 클라이언트 컴퓨터를 추가하거나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다음 경우 중 하나에 해당하면 이러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클라이언트 컴퓨터가 Windows NT 4.0 기반 또는 Windows 2000 기반 컴퓨터가 아닙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Windows NT 기반 또는 Windows 2000 기반 컴퓨터에 WAS를 설치하십시오.

또는
• WAS가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연결할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WAS를 설치하십시오.

또는
• WAS가 설치된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WebTool 서비스가 실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연결할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WebTool 서비스를 시작하십시오.

또는
• 연결할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로컬 관리자 그룹의 구성원이 아닙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연결할 각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로컬 관리자 그룹의 구성원인 사용자 계정을 사용하여 로그온하십시오.

WAS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AS 도움말의 "Troubleshooting" 절을 참조하십시오. Help 메뉴에서 Web Application Stress Help를 누르고 Contents 탭을 누른 다음 Troubleshooting을 두 번 누릅니다.





위로 가기

참조
WAS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elp 메뉴에서 Web Application Stress Help를 눌러 WAS 도움말을 보십시오.

WAS 도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다음 Microsoft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Microsoft 웹 응용 프로그램 스트레스 도구 (http://webtool.rte.microsoft.com/)
웹 서버 테스트에 사용할 수 있는 WAS 및 기타 도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231282 (http://support.microsoft.com/kb/231282/) 웹 서버를 테스트하는 스트레스 도구
IIS 설치 및 사용을 위한 리소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266115 (http://support.microsoft.com/kb/266115/) IIS 5.0 설치 및 사용을 위한 리소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Posted by 홍반장

2007/06/25 11:07 2007/06/25 11:07
Response
No Trackback , No Comment
RSS :
http://tcbs17.cafe24.com/tc/rss/response/2497


블로그 이미지

- 홍반장

Archives

Recent Trackbacks

Calendar

«   2007/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Statistics Graph

Site Stats

Total hits:
175514
Today:
40
Yesterday:
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