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제일 먼저 싸워야 할 상대는 바로 아침 늦잠의 달콤함 과의 싸움이다. 단호한 의지가 아니고서는 대부분 이 싸움에 지는 사람들이 많다. 일단 여기서 진다는 것은 그날 하루 일상의 첫 판을 지고 들어가는 것이다. 첫 판을 내주면 다음 판 승부에 부담이 된다. 이불 속 자신과의 싸움에서도 패하는 사람이 어찌 세상 일과 싸워 쉽게 이길 수 있을까. 그러므로 아침 늦잠과의 전쟁에서 늘 승리하는 습관을 갖도록 하자.
기상 후 가장 먼저 하는 일은 그날 일과에 영향을 미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필자는 ‘명상의 시간’을 가지라고 강력히 추천하고 싶다. 차분하게 앉아서 인생의 꿈, 이루고 싶은 일, 경제적 목표 등을 떠올리고 성취를 위해 해야 할 일들을 직접 써보는 것이다. 이때 따뜻한 차 한잔을 곁들이면 더욱 좋으며 매일 밥 먹듯 계속 돼야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고요한 아침, 자신만의 시간을 확보하고 맑은 정신으로 성취를 상상하는 명상만으로도 당신의 뇌는 암세포를 파괴하고 노화를 방지시키는 호르몬(β-엔도르핀)을 마구 방출시켜 온 몸을 기분 좋게 한다. 몸이 가벼워지고 행복감에 젖어 성공의 향기를 느낄 수 있음은 물론이다.
또한 기상 후에는 스트레치, 걷기, 조깅 등 가벼운 운동을 하고 난 후 경제신문이나 금융관련 서적 읽기를 습관화 해보자. 최소한의 경제 공부도 안하고 돈 욕심을 부리는 것만큼 어리석은 일은 없다. 경제신문 1부 이상은 필히 정기구독 하면서 출근시간에 라디오에서 들려오는 따끈따끈한 경제 방송을 청취한다면 당신은 부자가 될 수 있는 기본기를 갖추게 될 것이다.
밤 늦도록 술과 가무에 쪄 들어 회사와 상사를 욕하고 산다고 인생이 달라지진 않는다. 수 많은 주변사람들이 그걸 증명하고 있지 않은가. 우리가 성공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그들의 태도를 수용하고 그 행동에 충성하는 것이다. 매일 아침, 그 소중한 황금 시간에 잠이 덜 깬 상태로 이불 속에서 문기적대다가 겨우 일어나 출근하는 사람이 당신이라면 이제 그런 생활의 패턴에 작별을 고해보는 건 어떨까. 당신이 미래의 성공한 부자를 꿈꾸고 도전하는 사람이라면 말이다.
[아이엠리치(www.ImRICH.co.kr ) 이상무 칼럼니스트 / 동양생명 FC교육차장 ]
Posted by 홍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