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 - 명령어 함수

system
(PHP 3, PHP 4 , PHP 5)

system -- Execute an external program and display the output
Description
string system ( string command [, int return_var])


system() is just like the C version of the function in that it executes the given command and outputs the result. If a variable is provided as the second argument, then the return status code of the executed command will be written to this variable.


주의
사용자가 입력한 데이터를 이 함수로 넘길 때는, escapeshellarg()나 escapeshellcmd()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어떠한 명령을 실행하여 시스템을 조작하지 못하게 하여야 합니다.


참고: 이 함수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백그라운드에서 작업하게 내버려두려면, 그 프로그램의 출력이 파일이나 다른 출력 스트림을 향하게 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PHP는 그 프로그램이 종료할 때까지 정지합니다.

The system() call also tries to automatically flush the web server's output buffer after each line of output if PHP is running as a server module.

Returns the last line of the command output on success, and FALSE on failure.

If you need to execute a command and have all the data from the command passed directly back without any interference, use the passthru() function.

예 1. system() example

< ?php
echo '< pre>';

// Outputs all the result of shellcommand "ls", and returns
// the last output line into $last_line. Stores the return value
// of the shell command in $retval.
$last_line = system('ls', $retval);

// Printing additional info
echo '


Last line of the output: ' . $last_line . '

Return value: ' . $retval;
? >



참고: 안전 모드에서 실행 명령은 safe_mode_exec_dir 안에서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실용적인 이유로, 실행 경로에 ..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주의
안전 모드에서는 처음 명령어 이후에 따라오는 모든 단어를 하나의 인수로 취급합니다. 그러므로, echo y | echo x은 echo "y | echo x"가 됩니다.


See also exec(), passthru(), popen(), escapeshellcmd(), pcntl_exec(), and the backtick operato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Posted by 홍반장

2006/12/11 15:29 2006/12/11 15:29
Response
No Trackback , No Comment
RSS :
http://tcbs17.cafe24.com/tc/rss/response/2147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취득할 때, 제조사에 제안서의 제출을 의뢰하기 위해 작성하는 서류, 또는 그 의뢰를 하는 것.


[영 문] Request For Proposal,Request For Information
[동의어] 제안요청서

새로운 정보기술을 접목해 시스템을 구축할 때 어떤 기술과 업체를 선택 할 것인가 하는 점은 일반적으로 제안요청서(RFP;Request For Proposal) 와 제안서라는 연속된 절차를 통해 결정난다. 이중 RFP는 사용자가 자사 의 시스템에 대한 요구사항을 체계적으로 정?문서로 공급업체가 제 안서를 작성할 때 기본적인 자료로 활용한다. 최근 정보기술의 발전속도 가 급속도로 빨라지고, 다양한 기술을 통합한 정보시스템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RFP에 대한 중요성이 어느때보다 커지고 있다. 얼마나 체계 적으로 RFP를 작성째×?따라 제안서의 품질이 결정되는가 하면, 프 로젝트의 성공여부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 것이 다. 대형 프로젝트를 새롭게 시작하는 기업들이 주변의 비슷한 사례에 깊은 관심을 내비치고, RFP 작성을 위해 몇 개월씩 스터디를 반복하눗孤?이 때문이다.기업들은 가능한 상세하게 자신들의 요구사항을 알려 공급업체의 '해결 능력'을 확인하려 하지만 시시각각 변화하는 신기술과 공급업체들의 능 력을 정확히 판별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기업들은 RFP 작성 전에 일반적인 기술흐름이나 제 품정보를 취합하기 위해 RFI(Request For Information)를 먼저 주요 공 급업체에게 보낸다. 대부분의 후보 업체들에게 배포되는 RFI는 기업들이 신규 프로젝트를 추진할 때 필요한 각종 기술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주며, 자사 프로젝트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공급업체 를 일차적으로 가려낼 수 있는 근거가 되기도 한다. RFI가 데이터 수집 과 내부 학습을 목적으로 한다면 RFP는 발주 기업이 구축업체를 선정하기 위한 전단계로 선택업체에게만 보내진다. 분량면에서도 RFI가 불 과 몇쪽에 불과한 반면 RFP는 보통 '한 권'의 책으로 이뤄진다.옥석 가리는 1차 관문성공적인 RFP 작성을 위해 세 가지 사항을 강조한다. 여러 전문업체로부 터 검증을 받을 것을 권고한다. 특히 짧은 기간내에 RFP를 작성해야 한 다면 더욱 전문가들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RFP 내에서는 애매 모 호한 표현을 삼가도록 하고 가능한 정량적으랴타내거나 정성적인 내 용이라면 명확하게 의사를 표시해야 한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프로젝트 의 규모만큼 대상 업체들에게 제안서를 작성할 수 있는 충분한 기간을 배려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공급업체는 기업이 발주한 RFP를 기반으로 고객의 요구사항을 이해하게 되며 여기에 적합한 자사의 솔루션과 구현 계획을 제안서라는 이름으로 전달한다. 전문가들은 RFP를 작성하는 데 충분한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조언하는 것도 기업이 구체적인 문제점 진단명확한 목표 설정에 만전 을 기해야한다는 의미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Posted by 홍반장

2006/12/11 14:24 2006/12/11 14:24
Response
No Trackback , No Comment
RSS :
http://tcbs17.cafe24.com/tc/rss/response/2146

'멋진 사람은 꿈에서도 멋지다.'
행여나 죽을세라 벌벌 떨고 남의 고통보다
내가 당할 손해를 계산하기 바쁘고 선뜻 선심 한 번을
쓰는 법이 없다. 설령 누군가에게 몽땅 주어 버렸다고 해도
내 것이 나간 흔적이 없을 텐데 풀 한 포기조차 움켜쥐려고
아둥바둥대는 나를 꿈에서까지 보고 산다.
'다음 번 꿈에는 멋진 사람이 되어 봐야지'
내심 기대를 하지만 아직도 꿈에서는 현실의 내가 판박이로
찍혀 나온다. 그러는 나에게 눈을 감은 꿈이 말하는
듯하다. '여보게, 눈떴을 때 멋진 사람이
꿈에서도 멋진 법이라네.'


- 이명선의《북쪽이 아니라 위쪽으로》중에서 -


* 누구에게나 자화상이 있습니다.
자기가 그린 그 자화상이 자신의 무의식 안에
'마음의 무늬'를 그려내고, 그 마음의 무늬가
얼굴에, 말씨에, 눈빛에 그대로 드러납니다.
그러다가 어느 때는 꿈에도 나타납니다.
무의식 속의 무늬가 일그러져 있으면
일그러진 채로, 멋있게 그려졌으면
멋있게 꿈에 나타납니다.
꿈은 정직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Posted by 홍반장

2006/12/11 11:37 2006/12/11 11:37
Response
No Trackback , No Comment
RSS :
http://tcbs17.cafe24.com/tc/rss/response/2145

페덱스사의 1:10:100 법칙

서비스 부문에서 말콤 브리지 상을 수상한 페덱스에는
1:10:100의 법칙이라는 것이 있다.
불량이 생길 경우 즉각적으로 고치는 데에는 1의 원가가 들지만,
책임소재나 문책등의 이유로 이를 숨기고
그대로 기업의 문을 나서면 10의 원가가 들며,
이것이 고객 손에 들어가 클레임으로 되면,
100의 원가가 든다는 법칙이다.
출처: 행복한 경영이야기


쉽게 수긍이 가능 얘기이며, 실제로 기업 현장에서 많이 활용되는 개념입니다.
(국내 건설업체등에서 설계단계 포함, 1:10:100:1000의 법칙으로 활용).
품질이 핵심 경쟁력이 되는 상황에서,
설계 단계에서 부터, 불량을 제로화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고객만족과 경쟁력 확보를 위한 최선의 방법임을 늘 명심해야겠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Posted by 홍반장

2006/12/11 11:34 2006/12/11 11:34
Response
No Trackback , No Comment
RSS :
http://tcbs17.cafe24.com/tc/rss/response/2144


블로그 이미지

- 홍반장

Archives

Recent Trackbacks

Calendar

«   2006/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Statistics Graph

Site Stats

Total hits:
180448
Today:
295
Yesterday:
2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