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slideshare.net/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Posted by 홍반장

2007/04/09 10:24 2007/04/09 10:24
Response
No Trackback , No Comment
RSS :
http://tcbs17.cafe24.com/tc/rss/response/2369

ASP에서 python 사용하기[펌]

ASP에서 python 사용하기

당연히 파이썬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PWS)Personal Web Server 혹은 IIS(Internet Information Server)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win32all을 설치한다. 다음의 링크에서 파이썬 버전에 맞는 win32all을 설치한다.

http://aspn.activestate.com/ASPN/Downloads/ActivePython/Extensions/Win32all 혹은 http://starship.python.net/crew/mhammond/win32/Downloads.html

다음과 같이 pyscript.py를 실행시킨다. 파이썬 2.1인 경우는 다음 디렉토리에 있다. (버전에 맞는 python.exe로 실행하는 것을 주의하라). 보안 문제로 클라이언트의 파이썬 스크립트는 기능을 죽인다.

C:\Python21\win32comext\axscript\client\pyscript.py --unregister

다음과 같은 샘플 코드(pythontest.asp)를 작성한다(웹의 루트디렉토리에 저장한다).

< %@ Language = Python %>
< %
import sys
sys.stdout.write = Response.Write

s = "서버측 코드 실행 성공"
print s
= s.split()
.reverse()
print '
단어 역으로 바꾸기
'
print ' '.join(l)
print 'Testing..'
% >



< script language="JavaScript">
document.write("클라이언트측 코드 실행 성공")
< /script>



< script language="Python" runat="server">
print '다시 서버측 코드..'
< /script>
주의 ASP 내에 파이썬 스크립트를 삽입할 경우 들여쓰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파이썬 자체가 들여쓰기를 기준으로 단락을 구분하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생각보다 에러가 많이 발생합니다. 특히 조건문이나 for 문과 같은데에서는 더더욱 조심해야 하구요. - 박기석, 2001.12.03. -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http://localhost/pythontest.asp 를 입력한다. 다음과 같은 실행결과가 나오면 성공!

서버측 코드 실행 성공
단어 역으로 바꾸기
성공 실행 코드 서버측 Testing..
클라이언트측 코드 실행 성공
다시 서버측 코드..
=====================================================Q Python2.4, IIS 5.1, WinXP환경입니다.
Win32all설치후에 Manual보고 그대로 실행했는데,
Internal Server Error : 500이 뜹니다.
그리고 pyscript.py를 그냥 실행시키면 python script가 IIS에 등록되는 것 같습니다.
위 옵션에 --unregister를 추가하면 실행자체가 안되구요.
ASPN에서도 --unregister란 옵션은 없던데... ^^;
위의 실행결과가 안 나오네요.
누구 혹시 아시는 분 Reply좀 부탁드립니다.

[펌] - http://blog.naver.com/korekiss/20034455969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Posted by 홍반장

2007/04/09 10:19 2007/04/09 10:19
Response
No Trackback , No Comment
RSS :
http://tcbs17.cafe24.com/tc/rss/response/2368

XML, SOAP, SOA, WSDL, C#, UDDI

XML
(Extensible Markup Language) ; 확장성 생성 언어

● XML[엑스 에멜]은 1996년 W3C에서 제안한 것으로서, 웹 상에서 구조화된 문서를 전송 가능하도록 설계된 표준화된 텍스트 형식이다. 이는 인터넷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HTML의 한계를 극복하고 SGML의 복잡함을 해결하는 방안으로써 HTML에 사용자가 새로운 태그를 정의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이해하면 쉽다. 또한, XML은 SGML의 실용적인 기능만을 모은 부분집합 (subset)이라 할 수 있으며, 인터넷상에서 뿐만 아니라 전자 출판, 의학, 경영, 법률, 판매 자동화, 디지털도서관, 전자상거래 등 매우 광범위하게 이용될 전망이다.

● XML은 월드와이드웹, 인트라넷 등에서 데이터와 포맷 두가지 모두를 공유하려고 할때 유용한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 W3C의 의장인 Jon Bosak은 XML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 "향후 XML은 웹 기술상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진보를 가져 올 것이며, 웹의 근본을 송두리째 바꿀 것이다. XML은 안전한 전자상거래 구축을 가능하게 하고, 새로운 분산 애플리케이션 시대를 이끌어 나갈 것이다. 또한 XML은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고객의 관계를 새롭게 변화시킬 것이다. 다시 말해서 XML은 어떤 플랫폼에서나 읽을 수 있는 포맷을 제공하기 때문에 특정 회사의 제품과 관련된 특정 환경에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

XML은 현재 W3C로부터 웹을 좀더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도구로서 공식 추천되고 있다.

MSDN 설명

SOAP
(Symbolic Optimal Assembly Program, or Simple Object Access Protocol)

1. SOAP (Symbolic Optimal Assembly Program)은 IBM 650의 어셈블리 언어이다. 여기서 "Optimal"이라는 말은 저속으로 회전하는 드럼 메모리 상에 재배열된 명령어들을 의미한다.

2. SOAP (Simple Object Access Protocol)은 웹상의 객체들을 액세스하기 위한 마이크로소프트의 프로토콜이다. 이 프로토콜은 HTTP를 사용하여 인터넷에 텍스트 명령어를 보내기 위해 XML 구문을 쓴다. SOAP은 COM, DCOM, 인터넷 익스플로러, 마이크로소프트의 자바 이행 등 내에서 지원된다.

SOAP Toolkit에서 Web 서비스로 마이그레이션

SOA
(service-oriented architecture) ; 서비스 지향 구조

● SOA는 하나의 실체가 다른 하나의 실체를 대신해 단위 작업을 수행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두 개의 컴퓨팅 실체가 상호작용 하는 방법을 정의한다. 이 단위 작업은 "서비스"라고 지칭되며, 이 서비스 상호작용들은 서술 언어를 사용하여 정의된다. 각 상호작용은 독립적이며 느슨한 결합을 가지므로, 각 상호작용은 다른 어떠한 상호작용으로부터도 독립적이다.

● SOAP 기반의 웹서비스는 가장 보편적인 SOA 구현이 되어가고 있다. 그러나, SOA 구현 기반의 웹서비스가 아니면서도 비슷한 이득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다. SOA와 독립적인 프로토콜이란, 서로 다른 이용자들이 서로 다른 방식으로 서비스와 의사소통을 하면서 서비스들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경우 프로토콜의 구현에 관한 확실한 유연성을 보장하기 위해 서비스 제공자와 서비스 이용자 사이에 관리 계층이 존재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WSDL
(web services description language)

● WSDL은 특정 비즈니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설명하고, 개인이나 다른 회사들이 그러한 서비스에 전자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되는 XML 기반의 언어이다. WSDL은 마이크로소프트, IBM 및 Ariba 등에 의해 주도된 UDDI의 기본이라 할 수 있다. 즉, UDDI는 기업들이 자신들의 서비스 내용을 인터넷 상에 스스로 등록할 수 있게 해주는 XML 기반의 등록처이며, WSDL은 그렇게 하기 위한 언어이다. WSDL은 마이크로소프트의 SOAP와 IBM의 NASSL로부터 파생되었지만, 이제 UDDI 등록처에 비즈니스 서비스를 명시하는 수단으로서, NASSL과 SOAP 둘 모두를 대체할 수 있다.
msdn의 설명

C#

● C#[씨-샵]은 C++의 컴퓨팅 파워와 비주얼베이직의 프로그래밍 편의성을 결합하기위한 목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된 새로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C#은 C++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자바와 비슷한 특색을 포함하고 있다. C#은 마이크로소프트의 .NET 플랫폼과 함께 작업하도록 설계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는 웹을 통해 정보와 서비스의 교환을 촉진하고, 개발자들이 이식성 높은 응용프로그램들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 C#은 프로그래머가 각 단계별로 별도의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서도 프로그래밍 객체나 메쏘드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XML과 SOAP의 사용을 통해 프로그래밍을 단순화한다. 프로그래머가 기존의 코드를 되풀이하여 반복하지 않고서도 그것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C#은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빠르고 값싸게 시장에 내놓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마이크로소프트는 C#의 표준을 만들기 위해, 국제 표준기구인 ECMA와 협력하고 있다. ISO가 C#을 승인하면, 여러 회사들이 나름대로 그 언어의 다른 버전들을 개발하도록 하는 자극제가 될 것이다. 비록 Apex Software, Bunka Orient, Component Source, devSoft, FarPoint Technologies, LEAD Technologies, ProtoView, and Seagate Software 등을 포함한 다수의 회사들에 의해 이미 사용되고는 있다.

UDDI (universal description, discovery, and integration)

● UDDI는 인터넷 상의 전 세계 비즈니스 목록에 자신을 등재하기 위한 XML 기반의 레지스트리이다. 이것의 궁극적인 목표는 각 기업들이 웹 상에서 서로를 찾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온라인 트랜잭션을 간략하게 하기 위함이다. UDDI는 오프라인 세계의 인명, 회사 및 업종별 전화번호부 등과 종종 비유된다. 이 사업은 회사들이 이름, 제품, 장소 및 제공하는 웹서비스 별 목록을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 UDDI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IBM, Ariba 등의 회사들이 앞장섰다. 이 사업에는 현재 일부 초대형 기업을 포함하여 총 130여 개의 회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컴팩,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SAP AG, 포드 자동차 등이 모두 UDDI에 참여하기로 약속했으며, 나름대로 e-speak라고 불리는 XML 기반의 자체 디렉토리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는 HP 조차도 UDDI와의 통합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 비록 UDDI를 추진하는 그룹이 표준화 기구는 아니지만, 웹서비스 통합의 프레임웍을 제공하고 있다. UDDI 규격은 XML, HTTP 그리고 DNS 프로토콜 등의 W3C 및 IETF 표준을 활용하고 있다. UDDI는 또한 서로 다른 플랫폼간의 프로그래밍을 위해 메시지 관련 지침인 SOAP 초기 버전을 채택했다.

● UDDI는 2000년 11월에 베타 테스트 단계에 들어갔다. 마이크로소프트, IBM 및 Ariba 등 창설에 관여했던 세 개의 회사들 각각은 현재 다른 회원들의 서버와 상호운영성이 있는 레지스트리 서버를 운영하고 있다. 정보가 레지스트리 서버에 들어가면, 그 정보는 다른 업종의 서버들에게 공유된다. UDDI 베타 테스트는 2001년 1분기에 끝나도록 되어 있었다. 미래에는 다른 회사들이 UDDI 비즈니스 레지스트리의 운영자로서 활동할 것이다.

● UDDI 등록은 현재 회사 규모를 막론하고 전 세계적으로 모든 기업들에게 개방되어 있다.

UDDI 웹사이트에 그에 관한 규격이 제공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Posted by 홍반장

2007/04/09 09:53 2007/04/09 09:53
Response
No Trackback , a comment
RSS :
http://tcbs17.cafe24.com/tc/rss/response/2367

수영 상급반 진입

4월 9일 수영 상급반 진입.

실력이 더 늘어난것 같진 않지만, 오늘 상급반으로 반이 변경되었다.
2배를 훨씬 넘는 운동량이 필요하구.
쉬는 시간은 거의 없다.
6개월전 초급반에서 바라만 보던 그 상급반에서 수영을 하게 되었다.

미치도록 하면 미치게 되는가 보다.

이제 부터 다시 시작이구나.
초급에서 중급으로 올라갔을때 새로운 시작이었고.
중급에서 상급으로 올라오니 다시 시작이구나.

언제나 초심을 떠올려본다.

처음 그날의 설레임처럼 목표를 계속 떠올리며 나아갈수 있도록 말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Posted by 홍반장

2007/04/09 09:36 2007/04/09 09:36
Response
No Trackback , No Comment
RSS :
http://tcbs17.cafe24.com/tc/rss/response/2366

사랑으로 시작하라

사랑으로 시작하라


시작부터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이 되라.
나는 사랑보다 더 치유적인 것이 없음을
절대적으로 강조한다.
진정한 기적은 사랑을 통해 일어난다.


- 오쇼 라즈니쉬의《라즈니쉬의 명상건강》중에서 -


* '사랑으로 시작하라!'
쉬운 듯 하면서도 어려운 과제입니다.
시작이 좋아야 끝이 좋습니다.
동기가 순수해야 그 결과도 아름답습니다.
사랑보다 더 순수한 동기, 더 좋은 시작은 없습니다.
바로 그 시작의 순간부터 수많은 치유와
기적이 도처에서 일어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Posted by 홍반장

2007/04/09 09:35 2007/04/09 09:35
Response
No Trackback , No Comment
RSS :
http://tcbs17.cafe24.com/tc/rss/response/2365

네가 그리우면 나는 울었다

길을 가다가 불현듯
가슴에 잉잉하게 차오르는 사람
네가 그리우면 나는 울었다

너를 향한 기다림이 불이 되는 날
나는 다시 바람으로 떠올라
그 불 다 사그러질 때까지
스스로 잠드는 법을 배우고
스스로 일어서는 법을 배우고
스스로 떠오르는 법을 익혔다

네가 태양으로 떠오르는 아침이면
나는 원목으로 언덕 위에 쓰러져
따스한 햇빛을 덮고 누웠고
누군가 내 이름을 호명하는 밤이면
나는 너에게로 가까이 가기 위하여
빗장 밖으로 사다리를 내렸다

달빛 아래서나 가로수 밑에서
불쑥불쑥 다가왔다가
이내 허공중에 흩어지는 너,
네가 그리우면 나는 또 울 것이다


- 배미향의《쉬면서 길에게 길을 묻다》에 실린
고정희의 시 '네가 그리우면 나는 울었다' 중에서 -


* 기억이란 바람처럼 와서 부딪치고 햇살처럼
온 몸을 덮고 어둠처럼 마음을 가두어버리곤 합니다.
어떻게 사랑해야 하는지는 본능으로 느끼는 것처럼
누구가를 그리워하는 마음 역시 언제나 예고없이
찾아와서는 흩어져 버리지요. 하지만 살다보면
눈물이 슬픔이나 고통만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 듯,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마음도
언제까지나 아프지만은 않을
거라고 믿어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Posted by 홍반장

2007/04/09 09:34 2007/04/09 09:34
Response
No Trackback , No Comment
RSS :
http://tcbs17.cafe24.com/tc/rss/response/2364


블로그 이미지

- 홍반장

Archives

Recent Trackbacks

Calendar

«   2007/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Statistics Graph

Site Stats

Total hits:
251107
Today:
1086
Yesterday:
2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