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에 '...더라면'은 소용없다.
이랬더라면, 저랬더라면, 천만 번을 외어도
역사는 그 소리를 듣지 않는다.
문제는 주어진 데 있다.
이미 있고 지금도 이루어지고 있는 이 역사에서
그 속에 숨어 있는 명령을 읽어내어
그대로 하려고 애쓰는 데 있다.


- 함석헌의《뜻으로 본 한국역사》중에서 -


* 곧잘 '역사는 과거다'라고 말하지만
역사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이어주는 징검다리입니다.
그 다리가 바르게 놓이기 위해 역사가에게 올곧은 사관(史觀)이
요청되듯, 인생의 징검다리가 바르게 놓이기 위해서는
저마다 올곧은 사명, 즉 '꿈너머꿈'이 있어야 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Posted by 홍반장

2007/12/01 11:59 2007/12/01 11:59
Response
No Trackback , No Comment
RSS :
http://tcbs17.cafe24.com/tc/rss/response/2818

보도 섀퍼의 나는 이렇게 부자가 되었다



보도 섀퍼는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독일 출신 머니 코치이자 경영컨설턴트지만, 26살에 파산했다 서른 살에 이자 수입만으로 생활이 가능할 만큼 부자가 된 유명한 스토리가 있다. 잘 나가는 세일즈맨이었던 그는 자신의 수입을 믿고 흥청망청 돈을 쓰다 26살 때 파산에 이르렀다. 몸은 18킬로그램이나 과체중이었고, 마음은 병들었다. 하지만 운좋게도 인생의 첫 번째 스승을 만나 지금까지 살아온 방식을 바꾸고 8개월 안에 빚을 모두 청산하고 4년 만에 경제적 자유를 획득했다. 그에게는 어떤 비법이 있었던 것일까?

1부 ‘삶을 새롭게 디자인하라’에서 보도 섀퍼는 자신이 지금 어디에 있는지 체크하고, 목표를 세운 뒤, 그 목표를 위해 삶을 새롭게 바꾸라고 말한다. 스승이 보도 섀퍼를 만난 뒤 그에게 던진 첫 질문은 “당신은 3년 안에 어느 정도의 월 소득을 바라는가?”였다. 보통 사람들은 이런 질문을 받으면 현재 자기 상태를 토대로 얼마나 벌 수 있을지를 말할 것이다. 그러나 성공한 사람들은 현재의 상태와는 별개로 목표를 잡는다. 목표에 맞춰 자신을 조정해야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스승의 두 번째 질문은 “자네는 자기가 하는 일을 사랑하는가?”였다. 직업적 성공을 위해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당신은 지금 어디에 있는지, 잘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찾는 것이 우선이라고 조언한다. 그리고 단점에 집착하기보다는 장점을 살려야 하며, 낡은 규칙을 버리고 성공으로 가는 새로운 규칙을 세울 것을 주장한다. 이 책에서는 당신을 성공과 부로 이끌 새로운 규칙을 제시한다.

2부 ‘즐겁지 않으면 성공이 아니다’에서는 자신이 직장인, 프리랜서, 투자가, 기업가, 전문가의 다섯 분야 중 적당한 분야에 머물고 있는지를 체크하게 된다. 그리고 이상적인 일을 찾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는 ‘어떤 일이 당신에게 짜릿하고 재미있는 상황을 제공하며, 격렬한 기쁨을 주는가’라고 말한다. 진정한 직업적 성공의 척도는 수입이 아니라, 일을 통해서 느끼는 성취감, 평화, 열정, 생의 의미(책에서는 이런 감정적인 요소들을 ‘플로우(Flow)’라고 부른다)이며, ’플로우‘에 푹 빠질 수 있는 직업을 찾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3부 ‘이제 돈 좀 벌어봅시다’에서는 부와 성공으로 가는 구체적인 전략을 알려준다. 임금인상을 위한 15가지 계명은 일의 효율을 높이고 수입을 늘리며 자신을 계발하는 법에 대해 말하고 있다. 일반인은 돈을 위해 일하지만 부자는 ‘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부를 축적한다. 이 책에서는 저축과 투자를 적절히 배분하여 자신이 신경을 쓰지 않아도 돈이 모이는 ‘시스템’을 만들도록 도와준다. 또한 높은 소득을 위한 길 중 하나인 전문가로 자신을 포지셔닝하는 10가지 원칙을 알려주며, 기업가의 임무, 부를 위한 세금법칙 등 기업가를 위한 조언도 담겨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며 여유롭게 부를 쌓고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하는 것, 이 책은 당신이 이 모든 것을 이루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보도 섀퍼가 인생의 위기에서 만났던 스승처럼 이 책은 진정한 성공과 부를 이루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스승이자 동반자가 될 것이다.

김훈은 김훈이고 싸이는 싸이다

목차
김훈 저기, 한 사내가 있다!
DJ DOC 네 멋대로 놀아라
함민복 세상에서 제일 가난한 시인의 웃음
강혜정 이토록 사랑스러운 몬스터
김형태 짬뽕에게 경배하라
아라키 노부요시 아라키라는 사소설
백현진 재수 없는, 그러나 울고 싶은
승효상 빈집 짓는 건축가
신동엽 눈먼 도덕군자들 사이의 변태
신성순 레스토랑을 디자인하는 심미주의자
김윤진 할리우드를 향해 쏴라
이상일 자연을 디자인하는 남자
이우일 부드럽게 풍화된 '도날드 닭'
장동건 이탈리아에서 만난 장동건
양혜규 콧수염 단 품격 있는 '똘아이'
조성룡 어느 도시 산보객의 탐색과 성찰
주성치 우리 시대 최고의 희극지왕
주현 드라마는 없다
크라잉넛 인생은 브라로 간다
한대수 I'm Still Alive
노무현 노무현과 3인의 패션피플들
싸이 Welcome to PSY WORLD!


시대의 애인 - 우리가 사랑한 50인


세월을 기억하는 만남, 17년간의 이야기! 당대를 대표하는 문화 인물 50명을 만난다
<시대의 애인: 1989~2005, 우리가 사랑한 50인>은 1989년부터 2005년까지 우리 사회 각 분야 명사들과의 만남을 담은 인터뷰 기사 모음이다. 한 권의 책에 17년 동안 만난 50인과의 인터뷰를 담는 일은 우리가 누려온 문화에 대한 헌사에 다름 아니다. 이 책에서 만나는 50인은 대중문화, 문학, 음악, 미술, 전통과 체육 각 분야에서 자신이 몸담은 분야의 대표적인 존재로 뿌리내린 이들이다. 고집스럽고 아름다운 정상들. 그들로부터 듣는 삶과 남겨진 꿈에 관한 이야기는 당대의 가치와 관심 그리고 다양한 삶의 모습을 다시금 느끼게 해 준다.

당대의 글쟁이, 한국 최고의 인물 사진가가 한자리에!- 사진과 글쓰기에 관심 많은 이들의 필독서
33인의 필자와 23인의 사진가가 참여한 <시대의 애인>은 사람이 사람을 어떻게 느끼고 어떻게 표현해 내는지에 대한 각별한 보고서다. 당대의 글쟁이라 불려 손색없는 다양한 분야의 필진들. 그리고 흑백 사진 속 인물을 통해 삶을 보았던 사진가들.
인터뷰라는 장르 안에서 마음껏 자신을 표현하던 그들은 지금 각 분야에서 이 시대를 대표하는 글쟁이로, 혹은 편집자로, 혹은 사진가로 능력을 떨치고 있다. 각 시대별 인물 사진의 미묘하지만 분명한 변화들, 인터뷰 방식과 글맛의 변화. 이 책은 문화 인물들을 만나는 통로일 뿐 아니라 사진과 인터뷰 글에 대한 뛰어난 학습서이기도 하다. 혹 당신이 사진가라면? 아니면 평생 글을 써야만 한다면? 그렇다면 이 책을 필독하는 일을 잊어서는 안 될 것이다.

우리 시대 문화인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한눈에!
이 책이 안겨주는 또 다른 재미는 인터뷰 말미에 자리한 프로필을 통해, 인물들의 인터뷰 당시와 현재를 비교하는 데 있다. 인터뷰 당시, 이들이 계획한 일들이 얼마나 이루어졌는지, 앞으로 이들은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모든 것이 한눈에 읽힐 것이다. 물론 정갈하고 고급스러운 편집과 디자인은 기본.

50인의 면면 - 대중예술, 안성기에서 게르하르트 슈테블러까지
안성기는 1989년 당시의 약속처럼 지금도 연기 하나만으로도 온전히 한국영화의 힘이다. 빛나는 조연에서 히로인으로 거듭나던 1992년의 배우 박정자와 연극판을 샅샅이 겪어 낸 무대 위의 신화 백성희와 연출가 오태석은 우리 연극계의 주인공들이다. 1970년대 서로 다른 꼭지점으로 그 이름을 기록한 대중음악가 신중현과 윤형주 그리고 김민기는 또한 지금도 다르되 같은 세상 아래 자기의 노래를 퍼트리고 있다. 2005년 오늘 당당하게 한국의 어머니로 우뚝 선 TV 스타 고두심과, 독일로 떠난 아름다운 발레리나 강수진은 대중들이 사랑하는 우리 시대 여성들이다. 또 현대 독일을 대표하는 작곡가 게르하르트 슈테블러의 작업은 젊고 격의 없어 세상과 조화롭다.

문학, 이문열에서 최인호까지
베스트셀러 작가인 이문열이 전하는 인간사상의 근원으로서 종교 이야기와 박완서의 개인사와 소설의 관계는 지금도 계속되는 그들의 과제이다. 말이 지닌 속성과 미덕과 기능을 탐구하던 소설가 이청준과 시를 통한 측은지심의 실현을 이야기한 시인 황지우, 그 자신 삶의 철학도 매력적인 김훈과 여전히 젊은 감성과 열정으로 똘똘 뭉친 최인호가 우리 시대 문장가들의 엄격함과 인간적 틈새라는 양면이 숨김없이 드러낸다. 또한 대중들과 함께 울고 웃던 수많은 캐릭터의 창조자 이현세와 박수동과의 만남은 그들이 그려 낸 고집스럽...고 쾌활하며 황당한, 어여쁘고 가여운 주인공들과 주변인들을 불러오는 자리이다.

음악, 정명훈에서 정명화까지
정 트리오의 당당함과 세상을 향한 따뜻한 마음씨, 아직 어린 아티스트였던 장한나와 사라 장의 풋풋한 신념, 사람과 음악을 고루 사랑하는 강동석과 조영창의 음악과 인생 이야기, 노래 그 자체가 삶의 목적이라는 조수미, 음악을 고루 나누자는 지휘자 금난새와 동요처럼 즐기자는 임헌정의 이야기들은 모두 아름답고 힘 있는 울림으로 세상을 풍성하게 살찌운다. 17년의 세월 동안 여전히 아름다운 음을 갈고 닦아 어제보다 오늘이 더 아름다운 대가들을 확인하는 시간이다.

미술, 박서보에서 마이클 케냐까지
박서보와 이대원, 한국미술계를 대표하는 두 거인과 세계 시장의 눈길을 한국으로 이끈 90년대의 젊은 주역 전수천과 이불, 굳고 모진 돌과 쇠에 혼을 불어넣는 최만린과 이영학, 그래픽디자인을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린 우베 뢰쉬까지 아름다움의 지평을 넓혀 온 주역들의 이야기가 가득하다. 카메라 한 대로 살아있는 모든 것들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담아온 주명덕과 구본창, 그리고 마이클 케냐가 들려준 아름다움에 대한 이야기에서 범인凡人들과는 다른 깊고 넓은 미술가들의 심미안을 깨닫게 한다.

전통과 체육 外, 조훈현에서 조르지오 아르마니까지
17년 전 “바둑이 무엇인지 모른다”라고 말하던 세계 최정상의 기사棋士 조훈현. 한국 대표 디자이너 이영희와 슈트의 황제 조르지오 아르마니, 인간의 한계에 도전한 등반가 엄홍길과 마라토너 이봉주, 영원한 한국 축구의 주장 홍명보, 그리고 한국의 지성을 대표하는 이어령과 건축계의 철학자 승효상의 속깊은 이야기를 통해 이 시대가 보다 다양한 색깔들로 서로 조화로움을 깨닫는다. 사물놀이의 대부 김덕수와 전통 연희를 되살리고 그 자신 연희자로 분주한 민속학자 심우성, 한국인의 마음을 속속들이 들여다보는 명창 안숙선, 그리고 한국미술사학계의 어른이며 선비학자인 최완수에 이르기까지 우리 사회 곳곳을 아우르며 떠받쳐 온 이들의 뿌리 깊고 귀한 이야기들은 곧 인간 삶의 도전기이며 자기 극복을 통한 자유로움의 역사를 역설한다.


수영 체크포인트

목차
제1장 수영의 역사 및 시설
1. 수영의 역사
2. 수영장의 시설

제2장 수영의 이해
1. 수영이란
2. 수영시 주의사항
3. 수영의 특성
4. 수영 전·후 준비운동, 정리운동, 및 스트레칭
5. 수영장에서의 예절

제3장 수영 지도법
1. 수영의 기초기술
2. 자유형
3. 배영
4. 평영
5. 접영

제4장 스타트와 턴
1. 스타트
2. 턴
3. 수영강습 기본계획

제5장 응급처치
1. 응급처치
2. 인공호흡
3. 심폐소생법

제6장 수상안전
1. 수상안전의 개요
2. 수상에서 안전을 위한 체온 유지방법
3. 비상사태에서의 탈출과 구조

제7장 수영의 이해
1. 수질관리
2. 수질오염과 소독제 사용실태
3. 수질과 건강

제8장 스킨·수쿠버 다이빙
1. 스쿠버 다이빙의 역사
2. 다이버에게 미치는 영향
3. 잠수표
4. 안전한 다이빙
5. 스킨 스쿠바 다이빙
6. 스쿠바 다이빙 훈련

부록
참고문헌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Posted by 홍반장

2007/12/01 11:48 2007/12/01 11:48
Response
No Trackback , 2 Comments
RSS :
http://tcbs17.cafe24.com/tc/rss/response/2817

쉬엄쉬엄 토요일

7시 기상해서 수영장으로 트레이닝핀을 들고 갔다.

12월 등록을 마치고(8만원 흐미), 사우나가 알맞게 데워지지 않은 관계로 샤워만 하고 바로 입수.

자유형 5바퀴
트레이닝핀 신고 접영 7바퀴.

실적이 저조하다.
어제의 무리가 오늘 반영이 되는군,. ㅋㅋ

졸립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Posted by 홍반장

2007/12/01 11:42 2007/12/01 11:42
Response
No Trackback , No Comment
RSS :
http://tcbs17.cafe24.com/tc/rss/response/2816


블로그 이미지

- 홍반장

Archives

Recent Trackbacks

Calendar

«   2007/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Statistics Graph

Site Stats

Total hits:
182090
Today:
86
Yesterday:
506